무안공항 비행기 사고, 명리학으로 본 사고 발생 신호
비행기 사고 분석 - 무안공항 제주항공 참사의 명리학적 해석
사건 개요
- 발생일: 2024년 12월 29일 9시 3분
- 사고유형: 활주로 이탈, 동체 착륙
- 발생위치: 무안국제공항 활주로
- 기종: 보잉737
- 항공사: 제주항공
- 출발지: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
- 도착지: 대한민국 전라남도 무안군 무안국제공항
- 탑승인원: 승객 175명, 승무원 6명, 총 181명
- 생존자: 승무원 2명
지난 29일 오전
무안국제공항에 착륙을 시도하던
제주항공 비행기가 폭발한 사고가 있었습니다.
버드스트라이크(추정)로 인해
랜딩 기어를 내리지 못했고
동체 착륙을 시도하던 중
활주로 끝단의 구조물과 충돌한 후
기체가 폭발했는데요,
이 사고로 승객과 승무원을 포함한
181명 중 179명이 사망하고
단 2명만이 생존하는 참사로 이어졌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중앙사고수습본부를 즉각 가동하여
사고 원인 조사와 피해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날의 사고 원인을
명리학적으로 한번 분석해보겠습니다.
명리학적 관점
이 사고는 명리학적 관점에서 살펴볼 때
일진의 기운이 사고 가능성을
예고하고 있었던 날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사고가 발생한 날은
갑진년 병자월 정묘일 을사시로,
이 조합은 형충과 격각이 반복되며
긴장감과 불안정한 기운을
형성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지 묘(卯)와 연지 진(辰)은 육합 관계이나
내부적으로는 합중극의 특성이 있어
균형이 깨질 가능성을
언제나 내포하는 불안정한 조합입니다.
묘진합, 묘진해 모두 성립하고 있죠
외부에서는 안정적으로 보이나
내부에서는 충돌과 긴장이 쌓이며
예기치 못한 사건이 발생할 수 있는 신호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월지인 자(子)와 일지의 묘(卯)는
자묘형(子卯刑)관계를 형성합니다.
아주 강한 긴장과 충돌의 기운입니다.
차가운 물인 자수와
여린 꽃나무인 묘목이 만난 형국으로
자수는 묘목에게 도움이 되고싶어하나
묘목은 냉해를 입는 상황입니다.
갑작스러운 사건이나
돌발 사고의 가능성을 상징하며,
예상치 못한 위기를 암시합니다.
형이라는 글자 때문에
사주원국이나 대운, 세운에서 성립되면
경찰, 변호사 등과 마주하는 일이 생긴다는
뜻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더불어 시지의 사(巳)와 일지의 묘(卯)는
격각(隔角)관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기운이 대립하며 밀어내는
부조화의 기운입니다.
완전한 충돌은 아니지만
불안정한 에너지를 형성해
사고 발생 가능성을 높였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천간을 살펴보면
갑목(甲)과 병화(丙)가 맞대고 있습니다.
둘다 매우 강한 양의 기운으로
양중의 양 에너지를 가졌습니다.
갑목과 병화는 매우 조화로워
갑목이 병화를 생하고
병화는 갑목을 잘 이끌어줍니다.
목생화를 이루는 원국으로
얼핏 보면 좋아보일 수 있으나
갑목이 병화를 뜨겁게 만들었는데
여기에 정화와 사화까지 더해져
화의 기운이 다소 과도하게 증폭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화재나 폭발 사건과
연결될 가능성을 암시하는 구조로
실제 사고에서 발생한 화재와
명리학적 해석이 일치하는 부분입니다.
명리학에서는 이러한 기운의 흐름과
상호작용을 통해
사고의 전조를 읽어내고
대비책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결과적으로
갑진년 병자월 정묘일 을사시는
형충, 격각, 화 기운의 과잉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불안정성과 긴장감을 극대화한
날이었습니다.
자묘형과 묘사격각이 긴장을 고조시키고,
화 기운의 과다로 인해
급작스러운 변화나
돌발 사고 가능성을 높였다는
해석이 가능합니다.
결론
이번 무안공항 비행기 사고는
명리학적 관점에서
사고의 기운을 예측하고 해석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는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명리학은 사전 경고 체계로 활용될 수 있는
도구가 될 수 있으며,
위험 요소를 사전에 예측하고 대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연말인데 줄지어 들려오는 안좋은 소식 때문에
마음이 힘드신 분들,
모두 응원합니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