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sonal review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커리어 개발 전환 컨설팅 솔직 후기 (1회차)

by 몬탁에서만나 2023. 8. 17.




직무전환이나 직업, 적성에 항상
관심이 있어서 그런지
요즘은 구글광고에 이런게 자주 뜬다

이번에 다녀온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커리어 개발 전환 컨설팅도
인스타에서 광고가 떠서 신청하게 되었다
23년 7월 중순~말쯤이었고
인스타 광고를 타고 들어가서
구글폼에 인적사항 등을 작성했다

며칠 후 안내문자를 받았다



중소기업에 다니는 20~40대 구직/재직 여성을 대상으로
경력설계지원을 해준다는 내용이었고
총 5회기에 걸쳐서 상담을 진행한다
1회기와 5회기는 내부 컨설턴트분과 상담해서
나에게 맞을 것 같은 외부 컨설턴트를 배정하고
2~4회기동안 그 외부컨설턴트와
상담을 하게 된다


일정이 많이 밀려있는지
최대한 빠른 날짜로 잡았는데도
거의 한달뒤였다
문자를 받은게 7월 26일이고
실제 오프라인 컨설팅은 8월 중순, 평일 낮이었다

나는 얼마전에 퇴사해서 평일 낮 시간이 가능했지만
다른 본업을 병행하고 있는 사람은
참석일정을 빨리 예약하는게 좋겠다


방문일정을 예약하고
메일로 검사지 등을 안내받았다
1. 취업준비도 진단지
2. 직업선호도검사L형 (홀랜드검사)
3. MBTI검사
4. 가치관 등 추가검사
등등 몇가지 검사를 미리 해서
방문 전에 메일로 보냈다


처음에 공고 봤을때는 나이가 좀 있으신
중년여성을 대상으로 하는거라 생각해서
사실은 좀 편견이 있었지만
실제로 만나고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시간은 2시간 소요되었다





검사결과지를 보고
나의 결과가 타인에 비해 어떤 성향을 띠는지
위주로 알려주셨다
내가 탐구하고 공부하는걸 좋아한다는걸
알고는 있었지만
이번 컨설팅에서 그걸 더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
이과적 성향이나 흥미가 굉장히 높게 나왔다

그리고 성향을 봤을때
싫어하는 일도 꾸준히 잘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고
성실한 면도 있고
어떤걸 하던지 좀 두루두루 잘하는 편인데
문제는
특별하게 좋아하는 것이 없고
내가 무언가를 하고싶다는 그 목적성이 없다고 했다
너무 팩폭 맞아버림 ㅠㅠ..


그래서 앞으로 내가 무엇을 잘 할수 있는지
어떤 산업에 종사하고싶은지
깊은 고민이 필요하고
내가 좋아하는, 애정이 있는 산업에 있어야
일을 하는게 더 즐거워질것이라는
조언도 받았다





생각보다 디테일한 컨설팅에
도움도 많이 되서 앞으로 5회기까지 꾸준히
상담받아볼 예정이다

전액 국비지원이어서
무료로 컨설팅 받을 수 있고
선착순이니 일단 빠르게 신청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