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sonal review

정신과약 하루 거르면 나타나는 증상

by 몬탁에서만나 2021. 4. 4.

 




가끔 본가에 가는데
약을 챙기지 않고 나올때가 있다

자기전에 한번 약 먹기때문에
먹는 용량이 크지 않지만
먹을때와 안먹을때 차이가 꽤 크다

이래서 다들 단약할때 시간차를 두고 하라는건가 싶다






전날 먹은 약의 약효가 없어질때쯤부터
금단증상같은게 생기는데
보통은 오전 11시~12시쯤?

먼저 우울감이 물밀듯이 밀려오고
표정관리가 잘 안된다 (무표정만 하게된다)
내가 있는 그 자세 그대로에서 움직일수가 없다
침대에 누워있다면 계속 누워있게되고
쇼파에 앉아있다면 계속 앉아있게된다
몸을 움직이는게 아주 큰 숙제이다

그리고 나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온몸에 땀이 흠뻑 난다
나는 시도때도없이 땀나는 땀쟁이인데
약먹으면 땀이 안나다가
약을 안먹으면 그때부터 다시 시도때도없이 땀이 난다
조금만 더워도 혹은
내가 덥다고 느끼지 않아도
나는 이미 땀이 줄줄.... ☆
신체의 조절능력같은게 좀 떨어지는 기분이다





만약 이 상태에서 차를 타면
심각할정도로 멀미가 심해진다
차타는 내내 롤러코스터 타는 기분이고
머리가 어지럽고 아프면서
차 내부의 온갖 냄새를 맡을수 있게 된 느낌?
리터럴리 토를 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
그리고 차에서 내린지 두시간이 지나도
멀미는 계속된다...
약먹을때까지 멈추지않는다

지하철도 좀 비슷하다
깨끗한 지하철은 좀 괜찮은 편인데
1호선같이 좀 냄새가 심한걸 타면
뱃속 단전 저 밑에서부터 울렁거림이 올라온다






오후 5~6시 그리고 저녁때쯤이 되면
두통과 어지럼증이 심해진다
토할거같은 기분이 지속되고
숨을 잘 못쉴거 같은 느낌도 있다
수영장 풀 안에서 목만 겨우 내밀고 숨쉬는것 같다
귀가 울리고 머리가 윙윙

약을 좀 일찍 먹을까... 고민해보지만
그랬다가 내일 회사에서
약효가 빨리 떨어질까봐 못먹겠다 ㅠㅠ ㅎㅎ




내가 지금 먹는 약은
자나팜 0.25mg
로라반 1mg
렉사프로 5mg
이다




의사선생님이 이정도면 약도 금방 끊을수 있을 정도로
적은 양이라고 해서 크게 걱정은 안하는데
막상 또 하루만이라도 안먹으면 이러니 ㅋㅋ
몸이 힘들다

이 약 끊는데도 한달은 걸리겠지..
그 한달간 감약하면서
또 이런 증상이 있겠지

다 감수해야하는것





절대 약 챙기는것 까먹지 말아야지
약 잘챙기자 !!



728x90

댓글